세계 물의날 행사 개최 > 학회동정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학회일정
뉴스레터
학회동정
회원동정
학회관련사진
학회관련기사
 

세계 물의날 행사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SWG학회 작성일19-04-04 16:07 조회2,570회

본문

                 세계 물의 날 행사개최


   제27‘2019 세계 물의 날기념식이 22일 오후 2시 대구 엑스코에서 열렸다. 세계 물의 날은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물 문제 해결에 전 세계적 동참을 호소하기 위해 유엔이 1992년부터 322일을 지정·선포한 날로 우리나라는 1995년부터 정부 차원의 기념행사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2019UN에서 정한 세계 물의 날 주제는 ,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에게나이다. 모든 사람이 생존을 위해 숨을 쉬듯이 현재에도 미래에도 전국방방곡곡 모든 사람에게 차별 없이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누릴 수 있는 보편적 물복지를 실현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이 날 기념식에는 문재인 대통령, 권영진 대구시장,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비롯해 시민단체, 물산업관련 기업체대표, 학계 관계자 등 1300여명이 참석하고, 기념식 순서는 금년 주제인 ,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에게나와 관련한 영상 상영, 수질개선 정책에 기여한 유공자 정부포상(4), 대통령 축사, 퍼포먼스, 주요내빈 세레모니 순으로 진행된다.

   한편 국내 최대 규모의 물산업박람회인 ‘2019 워터코리아’(WATER KOREA)22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며, 이달 말까지 8개 구·군에서도 세계 물의 날기념식과 가뭄에 대비한 절수운동 캠페인, 하천 정화활동 등 다양한 맑은 물 보전활동을 펼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물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물 재이용시설 확충, 물 기업 육성 등 물 관리 선진화를 선도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물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